MY MENU

공지사항

제목

코로나19 시대 독감 접종은 필수 (기사전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00
내용

코로나19 시대 독감 접종은 필수


사노피 파스퇴르는 올해 독감 예방접종 시즌을 맞아 독감 예방접종 중요성을 알린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자사의 독감백신 모델로 '전 연령에게 친근한' 이미지인 가수 송가인을 발탁, '올해 독감 예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메세지를 전달했다. 


사노피 파스퇴르의 파스칼 로빈 대표는 “독감예방은 코로나19의 위협에서 의료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필수적"이라며, "국민들이 자신과 가족, 감염에 취약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면역을 형성하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사노피 파스퇴르는 한국사회의 공공보건파트너로서 오랫동안 한국에서 독감 예방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를 위해 보건 당국 및 의료진들과 함께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참고로 독감은 매년 겨울철마다 유행하는 질환으로, 바이러스 발생에 따라 매 시즌마다 29~65만명이 사망할 정도로 치명적이다. 독감은 고열, 근육통, 식욕부진 등의 전신 증상을 동반하며, 독감 감염 시 폐렴 및 심혈관 관련 합병증 위험이 높아진다.

특히 면역노화 및 만성질환 보유 등으로 감염에 취약한 고령자는 독감 감염 시 기저질환 악화로 인한 중증합병증, 입원 위험이 증가해 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독감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은 독감백신 접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백신을 통해 충분한 면역력을 획득하기 위해선, 11월 내에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